여수해경, 여름철 다중이용선박 안전점검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해경, 여름철 다중이용선박 안전점검

여수해양경찰은 여름철 해상 관광객과 낚시객의 급증에 대비해 다음달 17일까지 유·도선 및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합동 안전점검과 단속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섬과 연안해역을 찾는 유·도선 이용객과 문어 등 여름 어종을 노린 낚시어선 출항이 늘어나는 시기를 앞두고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여수해경은 이번 점검 기간 동안 △과승 △음주 운항 △영업구역 위반 △위치발신장치 미작동 △승객 신원 미확인 등 주요 안전 저해 행위에 대해 사전 안내 및 계도는 물론, 반복적인 불법행위에는 강력한 단속을 예고했다.

특히 유·도선에 대해서는 민간 전문가와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현장 기동점검을 통해 선박 설비, 구조 장비, 항해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고, 불시 단속을 통해 과적·과승 등 위법행위에 대한 단속도 강화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여름철은 유·도선과 낚시어선의 이용이 집중되는 시기로 사고 위험도 함께 높아지는 만큼, 사업자와 종사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 노력이 중요하다”며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한 해양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8일 오후예보]9일 대체로 맑음, 무더위 지속
- 광주조달청, 레미콘 납품현장 긴급점검
- 켄텍, 빛가람 에너지밸리 AI·정보보안 워크숍
- 농협 전남본부, 7월 ‘이달의 새농민상’ 3쌍 선정
- <오늘의 운세> 7월 9일 수요일
- 광주문화예술상 미술상에 장진원·한희원 작가
-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
- 차량정보 인식해 충전요금 자동 결제
- 아파트분양전망지수 2년만에 최고
- 사학연금, 지역사회 독서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