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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정 광주시장이 23일 오전 시청 1층 행복회의실에 설치된 ‘호우 피해자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
광주시는 시청 1층 행복회의실에 ‘호우 피해자 통합지원센터’를 마련하고, 23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호우 피해자 통합지원센터’는 광주·전남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불편 없이 각종 민원과 상담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설치된 지원창구다.
통합지원센터에는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교육부, 국세청, 금융기관 등 관련 중앙부처와 관계기관 공무원들이 상주해 민원에 대한 통합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피해시민은 지원센터에서 이재민 구호, 의료 및 심리 지원, 자원봉사 연계, 통신·전력·가스 공급 장애 해결, 폐기물 처리, 복구 자금 융자 및 대출 유예 상담, 보험금 청구 절차 등 피해회복에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센터는 피해 수습 종료 때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120 콜센터를 통해 담당자를 확인한 후 방문 또는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이날 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상담 및 민원을 담당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강 시장은 “호우 피해자 통합지원센터 덕분에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한곳에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이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재해복구, 생활안정 지원 등 세심한 배려와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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