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프로그램 개강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프로그램 개강

노년사회화교육사업…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 구성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최근 어르신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와 활기찬 여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노년사회화교육사업 하반기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노년사회화교육사업은 한문, 문인화, 실버체조, 사교댄스, 라인댄스 등 45개 평생교육, 취미·여가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높이고, 자기계발 및 사회적 관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디지털 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기초와 심화 과정 총 5개 강좌를 추가로 개설해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과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다.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노년사회화교육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서구 내 어르신들이 풍요롭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수강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노년사회화교육사업과 더불어 다채로운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용성 기자 yo1404@gwangnam.co.kr         윤용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