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업무 프로세스 개편…혁신 가속화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aT, 업무 프로세스 개편…혁신 가속화

정부 국정과제·혁신전략 이행 대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정부 국정과제와 혁신전략 이행을 위해 관행적 업무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에 나선다.

1일 aT에 따르면 그동안 통상적인 업무 프로세스는 정부 위탁사업 특성상 매년 2월 말 사업을 시작해 이듬해 2월에 마무리되는 형식으로 운영돼 왔다. 하지만 올해는 정부의 속도감 있는 정책추진에 부응,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조직개편 작업을 조기에 진행했다. 이후 12월에 정기인사를 단행, 곧바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직 운영방식 개편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정부정책 사업을 보다 신속하게 지원, 국민들의 정책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장 중심 경영강화를 위해 지역본부에 인력을 대폭 증원, 전진 배치하고 처 단위 기후변화대응부서 확대·신설 등 농어업 현장이 직면한 변화와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5200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및 공공서비스 지원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aT도 기민한 현장 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번 시스템 개편을 바탕으로 정부의 국정과제와 혁신전략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