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출, 광주 남구청장 출마 공식 선언
검색 입력폼
선거

성현출, 광주 남구청장 출마 공식 선언

"미래 산업 유치로 남구 경제 엔진 재가동"

현출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남구 수석부회장이 6일 광주 남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성현출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남구 수석부회장이 6일 광주 남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성 수석부회장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열린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미래 산업 유치로 남구 경제 엔진을 재가동하겠다”며 “‘사람 중심 남구발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정체된 남구의 재도약을 위해 ‘실행력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성 수석부회장은 “현재 남구는 생활 인프라 정체와 산업 기반 약화, 상권 쇠퇴로 인해 청년들이 떠나는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제는 구호가 아닌 예산과 정책 설계로 증명하는 ‘사람 중심 행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성 수석부회장은 남구 발전을 위한 핵심 비전으로 ‘미래 산업 유치’를 제시했다.

그는 “세계적인 미래 산업 유치 경쟁 속에서 남구에 적합한 신산업을 선별해 유치하겠다”며 “중앙정부의 정책과 예산을 확실하게 확보하여 남구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지도를 바꾸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생활 밀착형 행정을 통한 주민 삶의 변화를 시킬 것도 강조했다.

성 수석부회장은 “현상을 유지하는 안일한 행정으로는 남구의 미래를 지킬 수 없다”며 “남구를 사람이 살고 싶고 미래가 이어지는 도시로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현출 수석부회장은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대변인을 역임하며 쌓은 소통 능력과 민주평통 활동을 통한 폭넓은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