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기능인재 선발 막 오른다…지방기능대회 참가 접수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전남 기능인재 선발 막 오른다…지방기능대회 참가 접수

12~23일…전국대회 지역 대표 4월 선발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전경
광주시와 전남도 기능경기위원회는 지역 내 우수 기능인재 발굴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2026년 광주시·전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광주시·전남도 기능경기대회는 지역 숙련기술인의 기술 수준 향상과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행사다. 산업 현장과 직업교육 현장을 잇는 통로로 지역 기술 경쟁력의 기반을 다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광주 선수단은 지난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은·동메달을 포함한 다수의 입상 성과를 거두며 전국 상위권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는 지방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지역 기능인재를 꾸준히 발굴·육성해 온 성과로 분석된다.

올해 대회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광주지역 내 경기장에서 열린다. 기계·전기·자동차 등 전통 산업 직종은 물론 IT와 신산업 분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해 지역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형 기술인재 발굴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전남의 경우 같은 기간 순천, 여수, 나주 등 지역 내에서 분산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 광주에 6개월 이상 거주했거나 지역 내 소재 학교·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혜택과 함께 오는 8월 인천시에서 열리는 제6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와 전남 대표 선수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마이스터넷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광주시·전남도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