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관광산업 도약 다짐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관광산업 도약 다짐

교통·안전·숙박·환경정비 등 사업 공유

여수시는 최근 청사 회의실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주재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을 비롯해 문화·관광산업 재도약과 민생경제 회복에 전념한다.

여수시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주재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소·단별 올해 추진할 역점 사업들을 공유하고, 주요 사업의 진행 상황과 예상 문제점 및 대책, 관계부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관광산업 재도약 등 시가 당면한 핵심 현안을 중심으로 시정 추진 방향에 대한 간부 공무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주행사장 조성 및 전시·연계사업, 교통·안전·숙박·환경정비 등 분야별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하고, 박람회 이후까지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양레저 등 미래 성장 동력과의 연계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여수문화재단 설립·운영, 2026 문화의 달 개최, 복합해양레저 관광도시 조성, K-관광 섬 육성,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물가안정 T/F팀,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여수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회복 및 고용안정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올해는 여수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분기점이다”며 “보고회에서 제시된 부서별 업무계획을 바탕으로 이행점검, 성과관리 체계를 강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