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은빛건강대학 개강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은빛건강대학 개강

건강교육 등 강의 제공

함평군은 최근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은빛건강대학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함평군은 최근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은빛건강대학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함평군은 최근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은빛건강대학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은빛건강대학은 65세 이상 지역주민 60명을 대상으로 대학교수 및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운영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며 10월 30일까지 총 24회 운영된다.

군은 건강대학 수강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교양강좌, 건강교육, 취미·소양, 레크레이션, 문화관람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입학한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다가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율동도 하니 너무 즐겁고 삶에 활력이 생긴다”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어르신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오늘의 함평이 있다”며 “어르신이 일군 함평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동구서 화재 감지기 오작동…소방출동 소동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