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함평연합회,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성료
검색 입력폼
함평

한국생활개선함평연합회,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성료

농작업 안전실천 다짐

한국생활개선함평군연합회가 최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함평군연합회가 최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함평군연합회가 최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총회에는 생활개선회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작업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농사 준비에 앞서 농작업 현장을 점검하고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농업인 안전리더로서 농작업 안전 실천 의지를 다지며 안전 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총회에서는 연중 사업계획 수립하고 생활개선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읍면 회원 간 소통과 지역 축제 및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올해 생활개선회는 읍면 과제교육과 역량강화 워크숍, 지역축제 참여 및 지역 나눔 봉사활동, 전문능력개발 교육, 농작업 안전실천 캠페인 등을 중점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김미자 한국생활개선함평군연합회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배움과 실천을 통해 생활개선회원이 지역 곳곳에서 역량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농촌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개선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동구서 화재 감지기 오작동…소방출동 소동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