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한국스탠포드센터, 교육·연구 협력 MOU 체결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켄텍-한국스탠포드센터, 교육·연구 협력 MOU 체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한국스탠포드센터(SCIGC)와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과 인력 양성을 목표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한국스탠포드센터(SCIGC)와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과 인력 양성을 목표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켄텍과 SCIGC는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전력망 최적화 연구 및 기술개발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산학 공동연구 프로젝트 수행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에너지 신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연구 및 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켄텍과 한국스탠포드센터와의 이번 MOU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전남도-SCIGC-SFR투자회사-켄텍 간 ‘글로벌 AI 슈퍼클러스터 허브’ 구축 협력을 위한 의향서(LOI) 체결 이후 이뤄졌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이번 사업에서의 협력을 넘어 글로벌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은 “켄텍은 에너지 특화 연구중심 대학으로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공급 및 저장, 재생에너지 연계, 스마트 그리드, 고효율 냉각 기술 등 다양한 에너지 신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연구개발(R&D) 및 교육을 강화하고, 산업계 및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형 AI 데이터센터 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우치동물원, 아기 물범 ‘몰랑이’로 확정
- "농협·수협중앙회 전남 이전 대선 공약 채택돼야"
- 이철 도의원 "전남 핵심 현안,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돼야"
- 전남도, 대선 거소투표 독려…"투표가 민주주의 꽃피워"
- 12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현수막·명함 활용 가능
- 후보 등록 시작 D-1…국힘 지도부-김문수 벼랑끝 단일화 대치
- 광주 동구서 화재 감지기 오작동…소방출동 소동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