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광주여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광주본부-광주여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재능기부·쌀 소비촉진 아침밥 먹기 운동 등 협력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광주여자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광주여대와 ‘대학생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광주여자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광주여대와 ‘대학생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우리 지역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대학생들의 참여로 농촌활력화 및 쌀 소비촉진 아침밥 먹기 운동 참여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현호 본부장, 이선재 총장을 비롯한 농협과 광주여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농촌봉사활동 참여 학생에 대한 학점 및 봉사시간 인정 △활동에 필요한 경비 및 대학 발전기금 지원(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후원) △농촌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의 사업 협력을 통해 농촌 지원 및 발전에 나서기로 했다.

이선재 광주여대 총장은 “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고 MAUM(마음)교육 선도대학으로서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공헌해 상호발전하는 기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광주여자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농촌일손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촌봉사활동 외에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