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 혁신 이끌 전문농업인 양성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농업 혁신 이끌 전문농업인 양성

제18기 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화순군은 최근 2025년도 제18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구복규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화순군은 최근 2025년도 제18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화순군은 최근 2025년도 제18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화순군은 최근 2025년도 제18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입학식은 화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입학생 8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운영 안내, 경과보고, 입학 선서, 축하 인사, 특강·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한영석 껑충교육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꼴값을 다 하는 농업인이 되자’를 주제로 지역 공동체에서 농업인의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하며 마인드 함양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제18기 화순군농업인대학은 스마트한우과와 신규농업인과 두 개 과정을 개설했으며,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이론·실습 교육, 선진지 견학 등 20여회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한우과는 교육생의 기술 수준에 맞춘 교육과 최신 기술 발전을 반영한 ICT 기반 한우 사육 및 축사 관리 교육을 제공하며, 사육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운다.

신규농업인과는 농업 기초 이론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을 통해 농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경쟁력 있는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복규 군수는 “이번 농업인대학은 농업인의 변화된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농업의 혁신을 이끌어갈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경쟁력 있는 농업 기술을 습득하고,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농업인대학은 2008년 한약초 과정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7년간 35개 과정, 122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강기정 "5·18헌법수록으로 4·19 정신 완성시켜야"
- ‘어린이 핫플’ 광주시 어린이안전체험관 인기
- [20일 오전예보]오전까지 빗방울 곳, 오후부터 구름많음
- 'J팝 열풍' 주역 아이묭 "1년간 한국어 배워"…떼창엔 "대박"
- 이정후, 또 멀티히트 폭발…시즌 타율 0.361 'NL 2위'
- 최원준, 결승타 포함 3타점…KIA, 두산전 5연패 탈출
- 캐스퍼 일렉트릭 ‘세계 올해의 전기차’ 영예
- 제64회 전남체전 성화, 장성 황룡강에 안치
- 광주 계림1동, ‘새 프라이팬 줄게 헌 프라이팬 다오’ 사업 진행
- 광주 동구, 맞춤형 중독 폐해 예방 교육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