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소방, 청명·한식 기간 산림화재 예방 총력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산소방, 청명·한식 기간 산림화재 예방 총력

광산소방은 ‘손 없는 날’로 불리는 청명(淸明·4일)과 한식(寒食·5일)을 맞아 산림화재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묘지 이장 등이 많은 청명과 한식 기간은 성묘객과 상춘객, 식목 활동 등 산을 찾는 사람이 증가하고 본격적인 영농철과 겹쳐 어느 때보다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이다.

이에 광산소방은 어등산 등산로, 산림 인접 지역 주변에 의용소방대원과 논·밭두렁 등 쓰레기 소각 금지,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등을 안내하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비상소화장치 사용법과 관리요령을 교육해 산림화재 예방에 총력을 다한다.

또 소방력 전진배치, 화재 우려지역 예방순찰과 전 직원 불시 비상연락망 점검 등 대응태세를 확립한다.

김관호 광산소방서장은 “봄철에는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산불 발생 위험성이 높다”며 “청명과 한식 기간은 성묘나 산행 때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이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임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尹파면] 헌법재판소 선고 요지 전문
- [윤석열 대통령 파면 입장문]김대중 전남도교육감
- [윤석열 대통령 파면 입장문]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 [尹파면] 윤석열 정부 1060일…계엄 사태로 3년도 못 채우고 단명 자초
- 대통령 윤석열 파면…위대한 국민의 승리
- [尹파면] 韓대행, 대국민 담화…"차기 대통령 선거관리에 최선 다할 것"
- [尹파면] 김영록 지사 "위대한 국민의 승리"
- [尹파면] 강기정 시장 "위대한 시민이 민주주의 지켜"
- 광주경총, 지역 뿌리산업 구인난 해소 ‘본격화’
- ‘광주 숙련기술인 대축제’ 기능경기대회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