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청렴 문화 조성 앞장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청렴 문화 조성 앞장

총 23개 청렴 시책 추진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2025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2025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함평군이 신뢰받는 행정 실현과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6일 함평군에 따르면 2025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열렸다.

이번 결의대회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공직자와 주민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우리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함으로써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군은 지난해 멘토와 함께하는 청렴 컨설팅, 청렴 공감 지킴이단 운영, 비공무원 공정 채용 규정 제정, 민원인 대상 청렴 안내문 교부 등 8개 신규 청렴 과제를 발굴·운영했으며, 올해도 총 23개 세부 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익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이자 군민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며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모든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앞으로도 반부패·청렴 교육과 함께 다양한 청렴 시책을 통해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동구, 산불 예방 선제적 대응
- 광주시, 라이즈사업 수행 17개 대학 선정
- NCT 마크, 오늘 솔로 데뷔…"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 피프티피프티, 새 디지털 싱글 '퍼펙트 크라임' 발표
- 한류 대표이미지에 8년 연속 'K-팝'…BTS는 7년 연속 선호도 1위
- 토트넘, 손흥민 450경기 출전 조명…"위대한 7명 중 하나"
- 이정후, 시즌 6번째 2루타에 멀티 히트…타율 0.344
- 전남 해남 파인비치GL, 페어웨이 금잔디로 교체 완료
- 최경주, PGA 챔피언스투어 제임스 하디 인비테이셔널 준우승
- 광주변협 지원단·민변, 제주항공 참사 정보공개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