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마크, 오늘 솔로 데뷔…"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검색 입력폼
방송.연예

NCT 마크, 오늘 솔로 데뷔…"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가 경쾌한 타이틀곡 ‘1999’

그룹 NCT의 마크[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그룹 NCT의 마크가 7일 첫 번째 앨범 ‘더 퍼스트프루트’(The Firstfruit)를 내고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번 앨범은 고향 토론토, 첫 이주지 뉴욕, 학창 시절을 보낸 밴쿠버, 가수의 꿈을 펼치는 서울 등 마크의 발자취가 담긴 네 개의 도시를 주제로 한 작품이다. 마크는 타이틀곡 ‘1999’을 비롯한 13개 수록곡으로 인생 여정을 풀어냈다.

타이틀곡 ‘1999’는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가 경쾌한 분위기를 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마크는 이 곡에서 솔로 앨범이라는 첫 열매를 맺는 이 순간이 마치 자신이 태어난 1999년을 다시 맞은 것처럼 기쁘다는 마음 등을 표현했다.

마크는 “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정말 모든 것을 쏟아부은 앨범”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창의적인 에너지와 솔직한 감정을 가장 깊이 있게 담아냈다. 저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한 “마크라는 사람, 아티스트로서의 저를 더 알고 싶다면 ‘더 퍼스트프루트’를 꼭 들어봐 달라”고 덧붙였다.

마크는 솔로 데뷔에 대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 자신과 제가 걸어온 삶을 더욱 진심으로 사랑하게 됐다”며 “아마 이 과정이 아니었다면 몰랐을 감정들이기에, 제게는 정말 특별한 시간”이었다고도 말했다.

마크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성수문화예술마당 FB씨어터에서 신보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1999’ 등의 첫 무대를 선보인다.



연합뉴스@yna.co.kr
 연합뉴스@yna.co.kr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조기 대선 6월 3일 치른다…정부, 8일 국무회의서 확정
- ‘제주항공참사 피해지원 특별법’ 국회특위 통과
- 광주 동구, 산불 예방 선제적 대응
- 광주시, 라이즈사업 수행 17개 대학 선정
- 피프티피프티, 새 디지털 싱글 '퍼펙트 크라임' 발표
- 한류 대표이미지에 8년 연속 'K-팝'…BTS는 7년 연속 선호도 1위
- 토트넘, 손흥민 450경기 출전 조명…"위대한 7명 중 하나"
- 이정후, 시즌 6번째 2루타에 멀티 히트…타율 0.344
- 전남 해남 파인비치GL, 페어웨이 금잔디로 교체 완료
- 최경주, PGA 챔피언스투어 제임스 하디 인비테이셔널 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