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21일부터 접수…30명 정책 제안 기회 제공

화순군은 오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2024년 제6대 아동·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모습.
화순군은 오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7~18세 화순군 거주자 또는 활동자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준하는 교육과정에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화순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leeseol12@korea.kr) 제출 또는 군청 가족정책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을 선발한 뒤 6월 아동 권리 교육 이수를 시작으로 7월 위촉식, 8~ 9월 정기 의회·정책 제안 활동, 11월 간담회와 모의의회 체험, 12월 해촉식까지 다양한 의정활동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 등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아동·청소년의원은 화순군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표해 정책의 결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아동과 청소년의 시각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2024년 제6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면 지역 가로등· 보안등 확대 설치로 귀갓길 안전 도모,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 면 단위 버스 표지판이 없는 지역 추가 설치, 빈곤 아동의 주거개선 우선 지원 정책을 제안해 반영하는 성과를 거뒀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청소년의회의 다양한 정책 제안을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책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고] 심진석(아시아경제 부장)씨 조모상
- 유희열, '음악캠프' 스페셜 DJ…표절 논란 3년 만 복귀
- 60주년 남진, 서울서 '효 콘서트'…"어르신 팬들에 감사"
- KIA 김도현·박찬호, 투타 불운에도 활짝…"결국엔 보상받는다"
- '손 없는 날' 토트넘, 프랑크푸르트 꺾고 UEL 4강…보되와 격돌
- 돈 빌려 준다더니…현금 갈취한 20대 구속
- 광주 서구,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랑 전한다
- 광주 고려인마을, ‘유르트 체험 프로그램’ 인기
- [18일 예보]가끔 구름많음, 19일 밤부터 비 소식
- 제64회 전남체전 성화, 장성 백암산 국기단서 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