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농수산식품 수출 500억 달성 ‘총력’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농수산식품 수출 500억 달성 ‘총력’

8개국 초청 수출상담회…375만달러 규모 수출 협약

장흥군은 최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미국, 슬로바키아, 말레이시아 등 3개국과 총 3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흥군이 지역 농수산식품 수출 500억원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1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글로벌 트랜드에 맞는 수출상품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수출 희망업체들의 큰 관심속에 진행된 올해 수출상담회에는 미국, 슬로바키아, 말레이시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8개국의 해외바이어 10명이 초청됐다.

해외바이어들은 수출 희망업체와 1대 1 맞춤형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장흥 지역 수출업체 생산 현장도 방문했다.

전남FTA통상진흥센터 상담부스에서는 전문 관세사들이 신규 수출품목에 대한 FTA 관세 및 원산지증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미국 관세 조치에 따른 불안한 수출 환경 속에서도 이번 행사로 미국, 슬로바키아, 말레이시아 등 3개국과 총 3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개국과는 총 74만달러(한화 약 10억7000만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군은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수출업체 가운데 해외 규격 미인증 등으로 계약이 이뤄지지 못한 사례 등 미흡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해외바이어들과 연결망을 지속적으로 형성하도록 수출상담회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민생경제 회복과 수출 500억원 달성을 위해 수출전략품목을 육성하고 해외 판촉활동을 강화 하는 등 농수산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씨 별세…향년 81세
- ‘李판결’ 논란 속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연다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5·18정신 실천 행동하는 공공기관 다짐
-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인·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모두 기각
-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최 금지' 가처분 기각
- 여수 해상서 4t급 낚시어선 좌초…승선원 11명 구조
- ‘범죄피해자 지원’ 전남경찰-목포스마일센터, 업무협약
- 광주·전남, 10일 흐리고 비…강풍도
- 광주 우치동물원, 아기 물범 ‘몰랑이’로 확정
- "농협·수협중앙회 전남 이전 대선 공약 채택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