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우주선 철도건설’ 전문가 토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고흥우주선 철도건설’ 전문가 토론회 개최

5월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고흥군은 다음달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년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 특별 세션에서 ‘고흥우주선(벌교~고흥~도양) 철도건설’ 타당성 및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김재문 (사)한국철도학회 회장과 최유진 춘계학술대회 준비 위원장이 주도하며, 한국철도의 발전을 위한 우수한 학술논문 발표, 다양한 주제의 특별 세션, 신기술 및 신제품 전시, 환영 만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고흥군은 대중교통포럼 주관으로 국내 철도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별 세션으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시곤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교통연구원 이호 박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 박사 등이 참여해 ‘고흥우주선 철도건설’의 타당성 및 발전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공영민 군수는 “철도망이 구축되면 제주도와 내륙을 연결하는 물류 전용 노선으로서 지역발전은 물론, 우주·관광산업 활성화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이번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우리군 철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향과 발전 전략이 제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고흥=김두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오늘의 운세> 4월 25일 금요일
- 물꼬를 텄으니
- 시민 함께 만드는 전통문화 향유의 장
- 두홉길 따라 그리는 광주 여성의 역사
- 청년작가 선정공모전에 강동호 작가 선정
- "한눈 팔지 않고 전업작가로만 살아 갈 것"
- ‘독보적 음색’ 싱어송라이터 닐로 광주 무대
- 치유와 성장 담은 ‘천 개의 파랑’ 뮤지컬 무대로
- 부동산 거래 절벽에 광주 땅값 오름세 ‘주춤’
- 임동 중흥S클래스-동행내과의원, 주민 건강 증진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