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자원봉사자 친절 교육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자원봉사자 친절 교육

프로그램·질서 유지 등 안내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나비축제 현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친절교육을 비롯해 안전교육, 축제 프로그램 안내 순으로 구성됐다.

서상일 금곡서당 훈장이 강사로 나서 ‘함평의 긍지’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나비축제에는 총 6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12일간 15개 프로그램 운영 지원, 주차·질서 유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나비대축제는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표 축제인 만큼,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여러분의 친절과 헌신이 함평의 얼굴이자 축제의 품격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2차 진출
- 전남도, 신안 해상풍력 3.2GW ‘집적화단지’ 지정
- 금호타이어, ‘엑스타 스포츠’ 신제품 추천 이벤트
- 광산구, 2025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광주 동구,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임명
-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 광주시교육청 입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조선대 중앙도서관 ‘그린라운지’ 개소…기후위기 대응
- "이주배경학생 한국어 교육 앱, 안정적 정착 환경 제공"
- 전남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지원단’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