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남부 경영인 AI 역량 끌어올린다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전남 서남부 경영인 AI 역량 끌어올린다

스마트인재개발원, 30일 목포서 세미나

전남 서남부 지역 경영인들의 AI활용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가 오는 3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열린다.

스마트인재개발원 AI메타버스센터와 목포상공회의소가 목포시의 지원을 받아 개최하는 ‘경영리더를 위한 AI와 빅데이터 활용 전략 세미나’는 지역기업 경영자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의 기조강연 ‘AI 2025, 어디까지 진화했는가?’에 이어 박창진 전남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의 ‘데이터와 스마트공장’, 함민혁 젠다이브 대표이사의 ‘AI와 데이터로 여는 지역 산업의 미래-전남 산업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된다.

김 소장은 1500회 이상의 방송 출연과 1600회 이상의 기업 강연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챗봇 2025 트렌드&활용백과’ 등의 저서로도 잘 알려져 있다. 김소장과 박창진 센터장·함민혁 대표이사 등의 강의는 AI·데이터 기반의 지역 산업 실행 전략과 AI 기술의 개념과 전략적 활용법 등 AI시대에 필요한 핵심적인 경영기법과 기업들의 AI경영환경 대응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훈 스마트인재개발원 AI메타버스센터장은 “이번 세미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지역 기업의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목포와 전남이 미래 산업 생태계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과 AI인력 배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인재개발원의 AI메타버스센터는 첨단기술 및 디지털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4차 산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센터는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최신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국세청, 직원 대상 인문학 특강…"소통 노력"
- [부고] 장은정(광주매일신문 기자)씨 조모상
- 백장미 한송이에 묘비명만…교황의 소박한 무덤 일반 공개
- ‘SKT 해킹시점’ 석연찮은 변경…봐주기 논란
- 두 번의 비상계엄…‘사회 모순과 부조리’ 되새기다
- "드로잉 역량 강화에 가장 좋은 것은 크로키"
- "유심 바꿔줘"…SKT 대리점 ‘북적’
- 보이넥스트도어, K팝 첫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
- 광남일보, 광주·전남기자협회 체육대회 ‘종합 3위’
- [만년필]조업일지 부실 기재 어선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