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행위허가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완도

"개발행위허가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완도군, 통합 인허가 지원 시스템 도입

완도군청
완도군은 다음달부터 개발행위허가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통합 인허가 지원 시스템(IPSS)을 도입·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통합 인허가 지원 시스템은 ‘토지이용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별법’에 따라 토지이용에 관한 인허가를 통합 지원하고, 개발행위허가 민원 업무 전반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군청을 방문해 인허가 서류를 제출해야 했으나 시스템이 운영되면 365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해 개발행위허가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인허가 진행 상황 실시간 조회, 허가증 발급 및 준공검사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군은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 내 토목 및 건축사 사무소 관계자와 행정사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군민들에게 온라인 신청을 독려하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단,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방문을 통한 서류 접수 방식으로도 개발행위허가 신청을 받는다.

시스템이 정착되면 자료 전산 등재를 통한 간편한 이력 관리로 종이 서류가 줄어들고, 온라인 상담을 통한 민원 응대 시간 감소로 인허가 처리 기간이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개발행위허가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군청을 직접 방문해야 했던 민원인들의 불편이 크게 감소되고, 문자 발송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군민 눈높이에 맞는 적극적인 민원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완도=김혜국 기자 knk1831@gwangnam.co.kr         완도=김혜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여수시, 이야포 미군폭격 민간인 희생자 유해발굴
- 여수시, 이야포 미군폭격사건 민간인 희생자 유해발굴
- KIA 타선 어쩌나…김도영 우측 햄스트링 손상 날벼락
- 담양군, 청춘어울림한마당 마무리
-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폭력예방 ‘희희낙낙’ 캠프 운영
- 여수해경 ‘다둥이네’ 50가정 바다·가정 모두 지킨다
- "6월 3일, 소중한 투표권 행사해 주세요"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함평 이전·조속 정상화를"
- 광주 시내버스 노조, 파업 찬성 89.2% 가결
- 광주인공지능사업단, ‘초거대 AI’ 개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