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발굴 공모전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오비맥주,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발굴 공모전

내달 11일까지 브랜드 캠페인 아이디어 제안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공모전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Creative X Challengers)’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비맥주가 2022년부터 운영해온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공모전 형식으로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기존 프로그램에서 호평받은 강의와 현직 마케터 교류 과정은 유지하면서 실전 경험과 창의성 발현 기회를 한층 강화했다.

오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국내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개인과 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지정 주제 또는 자유 주제 중 선택해 브랜드 캠페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제안 내용이 실제 브랜드 캠페인으로 실현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대상 수상자에게는 AB InBev의 글로벌 인재 채용 프로그램인 GMT(Global Management Trainee)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 멘토링, 애프터 파티, 브랜드 행사 참석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는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해 볼 수 있는 공모전이다”며 “앞으로도 미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들과 함께하는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오비맥주의 모기업 AB 인베브(AB InBev)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 ‘칸 라이언즈’에서 2022~2023년 2년 연속 올해의 마케터상을 수상하는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도청 펜싱·우슈팀, 전국대회 ‘맹활약’
- KIA, 삼성과 ‘달빛시리즈’ 개최
- 문예기관 ESG 워킹그룹 4기 운영
- 체육계 "스포츠 없이 미래 없다…각별한 관심 당부"
- 진도에서 즐기는 ‘풍류 음악회’
- ‘물오른 타격감’ KIA 윤도현, 팀 타선 이끈다
- 다채로운 교원 작품 ‘한자리’
- 우상혁 7일 오전 로마서 점프…올림픽 챔피언 커·탬베리와 경쟁
- '35년만의 이라크 원정' 홍명보호, '11회 연속 월드컵' 축포쏜다
- 2026 AG 향해…이민성호 U-22, 호주 상대 첫 단추 잘 끼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