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원 목포대 교수, 2025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
검색 입력폼
교육

강정원 목포대 교수, 2025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

강정원 목포대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오른쪽)가 22일 대구 EXCO에서 개최된 2025 공학교육학술대회에서 ‘2025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했다.
강정원 목포대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가 22일 대구 EXCO에서 개최된 2025 공학교육학술대회에서 ‘2025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공교육학회에서 주관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국내 공학교육의 발전과 혁신에 공헌한 젊은 공학교육자를 발굴하고 그 공로로 강정원 목포대 교수를 비롯한 국내 7개 대학의 교수 7인이 올해의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정원 목포대 교수는 지역 내 여러 산업체 및 기관과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공학교육의 실용성을 제고하고, 산업체 수요 기반의 차세대 공학 인재 양성과 우수성과 창출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강정원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공학교육의 성과를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공학교육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공학교육’을 주제로 공학교육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성과확산 포럼, 공학교육 관련 최신 연구 결과 발표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약 500명 이상의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