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광주 서구청장 출마 공식 선언
검색 입력폼
선거

조승환, 광주 서구청장 출마 공식 선언

"33년 공직 경험 기반 서구 대혁신 이룰 터"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1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부의장은 1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구를 가장 잘 아는 행정가로서 33년 공직 경험을 토대로 서구 대혁신의 기적을 구민과 함께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지금 서구에 필요한 것은 화려한 언변의 정치인이 아닌 현장의 위기를 실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담대한 실행력과 섬세한 행정력”이라며 “서구 역사의 새로운 100년 대계를 설계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부의장은 서구 발전을 위한 핵심 비전으로 ‘민생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그는 “당선 즉시 민생혁신 추진단을 구성하겠다”며 “이제는 그간 쌓아온 모든 행정 역량을 쏟아부어 서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또 △미래 신성장 토대 구축 △안전한 정주 여건 개선 △따뜻한 복지 구현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보금자리 인구정책 추진 △구민주권 구정 혁신 등을 약속했다.

조 부의장은 “서민의 고통을 알고 행정의 급소를 아는 혁신가가 필요할 때”라며 “9급 서기보의 기적을 만든 뚝심으로 서구 대개조의 기적을 완성하고 말이 아닌 결과로, 선언이 아닌 변화로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선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