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도군은 최근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하천 주변 등 환경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클린-업 데이(Clean-UP Day)’를 진행했다. 사진설명=진도군청 |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의 하나이며, 군민과 기관, 사회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해 읍·면 시가지, 주요 도로변, 하천과 하구를 중심으로 쌓여있는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특히 행락 철을 맞아 관광객들의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관광환경을 조성해 ‘청정 진도’의 이미지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군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생활 속 환경정화 활동이 일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매월 셋째 주마다 시행하는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기별로 취약지역에 대한 환경정비를 강화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진도=서석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6.26 (금) 10: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