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군 아시아문화장학재단 이사장, 전남대병원에 백신연구 후원금 전달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김명군 아시아문화장학재단 이사장, 전남대병원에 백신연구 후원금 전달



재단법인 아시아문화장학재단(이사장 김명군)은 21일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의료진들의 백신연구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군 아시아문화장학재단 이사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윤경철 기조실장 및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김명군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장기화된 코로나로, 방역의 최전선에서 오랜 시간 힘써 주시는 의료진들에게 먼저 감사드린다”면서 “교육연구 진료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으며, 전남대병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근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국가재난속에서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여 지역민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문화장학재단 김명군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제83호 회원으로, ㈜금호주택을 경영하면서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현재 사단법인 아시아밝음공동체의 이사장으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광주지역협의회 다문화위원장, 통일부 승인 북한이탈주민 광주하나센터와 지향도서관, 주한몽골문화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