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어머니텃밭 발대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어머니텃밭 발대

사업내용·근무수칙·원산지교육 등

장흥군은 최근 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어머니텃밭’ 발대식을 가졌다.
장흥군은 최근 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어머니텃밭’ 발대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어머니텃밭 사업내용과 근무수칙 전달, 친절교육과 함께 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관하는 원산지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어머니들에게 내 텃밭의 농산물을 판매하며, 친절하고 상냥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정직한 가격의 우리군 농산물을 판매할 것을 안내했다.

2006년 시작한 어머니텃밭은 긴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및 산나물 등을 토요시장에서 판매함으로써 관광객이 다시 찾는 정남진장흥 토요시장의 명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참여자는 재래시장이 없는 읍면과 장흥읍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 토요시장 어머니텃밭은 77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11월까지 장날(2일, 7일)과 겹치는 날을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어머니의 향수를 자아낼 어머니텃밭 장이 열린다.

김성 군수는 “어머니텃밭 사업은 장흥군을 찾은 외지인에게 어머니 품처럼 따뜻한 시골장터의 향수와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통해 건강한 어머니텃밭 농산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