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빌보드 '핫 100' 65위…정국과 'K팝 솔로 최다진입' 기록
검색 입력폼
방송.연예

제이홉 빌보드 '핫 100' 65위…정국과 'K팝 솔로 최다진입' 기록

블랙핑크, 로제 싱글차트 10위·제니 앨범차트 27위 활약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오는 21일 오후 1시 새 디지털 싱글 ‘모나리자’(MONA LISA)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7일 밝혔다. ‘모나리자’는 매력적인 상대를 향한 찬가를 명작 ‘모나리자’에 빗대어 풀어낸 힙합 알앤비(Hip hop R&B) 곡이다. 사진은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 2025.3.17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첫 솔로 앨범 ‘루비’(Ruby)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7위로 데뷔했다. 사진은 블랙핑크 제니. 2025.3.17 [OA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팀 동료 정국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의 신곡 ‘모나리자’(MONA LISA)는 65위로 ‘핫 100’에 처음 진입했다.

제이홉의 솔로곡이 싱글차트에 진입한 것은 2019년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2023년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 등 이번이 7번째다.

그는 올해만 ‘엘브이 백’(LV Bag),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를 비롯해 3곡을 진입시켰다.

제이홉은 역시 7곡을 진입시킨 정국과 함께 K팝 솔로 가수 ‘핫 100’ 최다 진입 기록을 썼다.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히트곡 ‘아파트’(APT.)는 전주보다 4계단 상승한 10위로 2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아파트’는 8위로 싱글차트에 데뷔한 이후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다 연초 반등해 최고 3위를 기록하는 등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블랙핑크 멤버들의 활약이 이어졌다.

제니는 솔로 1집 ‘루비’(Ruby)가 27위에 오르며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로제의 솔로 1집 ‘로지’(rosie)는 60위, 리사의 솔로 1집 ‘얼터 에고’(Alter Ego)는 143위에 자리했다.

걸그룹 르세라핌의 신보 ‘핫’(HOT)은 100위로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연합뉴스@yna.co.kr
 연합뉴스@yna.co.kr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DH오토웨어, 자율주행 초고속 무손실 연동기술 공개
- "광주신세계 확장 지연…인허가 기관 지원을"
- 광양상의, 지역 상공인 5개 단체에 2500만원 전달
- 중기부,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 급성중독·질식재해 사망하고 제로화 ‘온 힘’
- 광주신세계 ‘꼬막 비빔밥·무침’ 팝업스토어
- aT,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 광주상의,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 시행
- 북광주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 KC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최우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