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산림 불법행위 특별단속 캠패인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산림 불법행위 특별단속 캠패인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안내

함평군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과 터미널 일대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과 터미널 일대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과 터미널 일대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 예방과 산림보호를 위한 불법행위 근절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시장을 찾은 상인과 주민, 터미널 이용객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산불 예방 홍보 전단을 배포하며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 시 화기 사용 자제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또 임산물 불법 채취, 산림훼손 금지 등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이 진행 중임을 알리고 위반 시 처벌 규정을 강조하며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상익 군수는 “작은 부주의로도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과 예방 조치로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변협 지원단·민변, 제주항공 참사 정보공개 청구
- 광주 동부소방, 봄철 산불조심 안전캠페인
- 광주다움스포츠클럽 문하람, 태산배 스쿼시대회 ‘우승’
- 여수산단 내 화력발전소 철거 현장서 화재
- 전남도, 과수·시설원예작물 해충 포획기 지원
- 전남도,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사업 전국 최다
- 전남도, 세라믹산업 생태계 육성한다
- 광주 서구, 통합 건강관리 캠페인 열어
- [7일 예보]대체로 맑음, 당분간 일교차 커
- [부고] 이정환(ubc울산방송 사장)씨 장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