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군,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 추진

고향사랑 기정기부…식재료·맞춤형 건강상담 제공

해남군청
해남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를 활용해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사업은 의료급여수급자가 가구에 건강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의료·복지 통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이뤄진다.

해남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대한 지정 기부 모금을 시작으며, 한 달 여 만에 1200만원의 모금액을 달성,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의료급여수급자 20여가구에 6개월간 매월 10만원 상당의 신선한 식재료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의료급여사례관리사가 직접 식재료 전달과 함께 식단 안내, 마음건강 상담을 병행해 영양 관리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 안심앱 운영,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지원,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청소년 뮤지컬 학교폭력 예방 등 4건의 지정 기부 사업을 선정했다.

의료급여수급자 건강관리 지원을 비롯해 고독사 예방 안심앱 운영과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지원 사업은 목표액을 달성,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청소년 뮤지컬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3000만원 목표액 중 1845만원, 61.5%의 달성률을 보이며 지정 기부가 진행 중이다.

명현관 군수는 “해남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하며 지정 기부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성정수 기자 sjs8239@gwangnam.co.kr         해남=성정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고] 심진석(아시아경제 부장)씨 조모상
- 유희열, '음악캠프' 스페셜 DJ…표절 논란 3년 만 복귀
- 60주년 남진, 서울서 '효 콘서트'…"어르신 팬들에 감사"
- KIA 김도현·박찬호, 투타 불운에도 활짝…"결국엔 보상받는다"
- '손 없는 날' 토트넘, 프랑크푸르트 꺾고 UEL 4강…보되와 격돌
- 돈 빌려 준다더니…현금 갈취한 20대 구속
- 광주 서구,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랑 전한다
- 광주 고려인마을, ‘유르트 체험 프로그램’ 인기
- [18일 예보]가끔 구름많음, 19일 밤부터 비 소식
- 제64회 전남체전 성화, 장성 백암산 국기단서 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