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참여업체 모집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참여업체 모집

10일까지 접수…지역 축제 등 홍보 기대

함평군은 오는 10일까지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관광업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광객이 디지털 명예 주민증을 발급받으면 해당 지역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군은 ‘2025년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지역 관광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함평에 소재한 숙박, 식음료, 쇼핑, 관람, 체험 등 관광 관련 사업체로, 참여 업체는 자체 할인 기준을 설정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소지 관광객에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관광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축제·관광 사업과 연계한 공동 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관광정책실 관광정책팀(061-320-2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군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관광객에게는 혜택을, 지역 업체에는 홍보 효과를 제공하는 상생형 사업이다”며 “함평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체를 운영하시는 사업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타선 침묵’ KIA, kt에 0-3 패
- "장성에서 추억 만들어요"
- 사구하는 김한종 장성군수
- 이순재, 거동 불편해 시상식 불참…"두 달 뒤 공식 활동"
- 유럽·아시아·북중미, '64개국 FIFA 월드컵' 제안 일제히 반대
- [기고] 지방소멸 위기, 해답은 교육에 있다
- 인공지능으로 경제성장 해법 찾는다
- 강기정 광주시장, 여의도서 대선공약 세일즈
- 의대 모집인원 3058명 동결 유력…17일 발표할 듯
- "계엄군에 쫓긴 망자 신발 우리가 신겨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