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회사법인 씨팜텍㈜, 장학금 500만원 쾌척
검색 입력폼
화순

어업회사법인 씨팜텍㈜, 장학금 500만원 쾌척

화순 인재 양성 기대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이 최근 지역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이 최근 지역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미래 인재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씨팜텍㈜은 화순군 능주면에 건립된 스마트 내수면 양식장 운영 기업으로 바다가 없는 화순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내수면 양식과 첨단 ICT 기술을 융·복합한 스마트 양식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연간 약 180t 규모의 민물참게를 양식하며 친환경 수산업을 지역에 정착시키고 양식산업의 스마트화로 내수면 어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문기 대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장학금으로 인재가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복규 이사장은 “이번 기부가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 인재의 꿈을 응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061-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광산구 ‘광산, 서원 아카데미’ 개최
- 영산강유역환경청, 공공하수처리 시설 기술 지원 나서
- 광주 동구 도심 축제 '충장 라온페스타' 열린다
- 공인중개사에 강도행각 벌인 30대 구속
- 전남경찰청, 전국 최초 '수색견센터' 건립
- 남부지방 꽃가루 날림 시기 하루 빨라져
- 광주 남구, 교복 물려주기 나눔 문화 확산 나서
- 광주 남부경찰,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5월 2일 임시공휴일 미지정…시민 반응 '온도차'
- 광주 북구, 평두메습지 생태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