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광산구,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협약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LH-광산구,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협약

가족특화형 작은도서관 활성화 협력

LH광주전남본부는 최근 광산구,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LH광주전남본부는 최근 광산구,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산구와 LH는 ‘가족특화형 한마음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LH와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주거복지포인트 재원을 매칭한다.

지난해 LH 작은도서관에서 토털 공예, 시와 성경필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생활에 활력을 찾고 주거비도 절감하게 됐다는 지역민의 긍정적 평가를 토대로 올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광산구와 시즌2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사업’은 입주민이 작은도서관을 방문하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월 적립된 포인트를 관리비 차감 등에 사용할 수 있다.

LH는 공동체 활성화와 임대주택 내 고령·독거세대에 대한 고독사 예방 및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올해 광산구 등 8개 지자체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유병용 LH광주전남본부장은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이 지역민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의 좋은 사례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12일 오전예보]대체로 맑음. 13일 오후부터 구름많음
- [부고] 이옥현(전남매일 장흥 이사)씨 모친상
- '첫날 10시간 마라톤회담' 미중, 이틀째 무역협상 돌입
- [기고]일자리와 소상공인, 지역 경제 회복의 두 축
- 이재명 "반역사·반민주공화국 세력 반드시 제압하자"
- 광주 동구 인쇄의 거리 복합거점시설 ‘첫 삽’
- 광주 북구, 제21대 대선 투표율 향상 총력
- 전남대·조선대 의대생 80~90% ‘유급’ 대상
- 광주 속도위반 1위 ‘동구 학강초 스쿨존’
- 한빛원전 5호기 터빈건물 공기압축기 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