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남광주시장상인회, 전통시장 활성화 ‘맞손’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KT-남광주시장상인회, 전통시장 활성화 ‘맞손’

홍보·디지털 전환 협약…이벤트 등 정보 전달도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최근 남광주시장상인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최근 남광주시장상인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남광주 전통시장에 대한 홍보 활동을 추진, 방문 고객 확대를 도모하고 시장 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KT는 남광주 전통시장의 홍보영상을 제작,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 우리동네(Ch.111)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지니 TV 우리동네’는 지니 TV 시청자에게 유용한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장을 홍보하는 TV기반 소상공인 마케팅 서비스로, 소비자는 해당 채널을 통해 시장 정보, 각 매장의 영업시간,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태오 KT 광주지사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소상공인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방문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KT가 실질적인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광주 전통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트럼프 2기 통상충격 대비 필요"
- 호우특보 잦은 전남, 피해는 상대적으로 적었다
- 전남도-교통 협업기관, 노인교통사고 감축 결의
- 전남도, 귀농귀촌 정책 분야 국회 농해수위원장상
- 전남도, 벼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27일까지 연장
- 전남도, 전지훈련 관계자 초청 설명회·팸투어
- 전남도, 수도권 대표 맘카페 ‘맘스런’과 서포터즈 홍보
- 전남도 국내 최초 해상풍력 박람회…13GW 대도약 선포
- 광주신세계, 해외 직수입 빈티지 ‘비바무역’ 팝업
- 한국광기술원, 광융합산업 발전 기술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