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친환경 유기농쌀 미국 2차 수출길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친환경 유기농쌀 미국 2차 수출길

총 10t 규모…LA지역 마트 공급

장흥군은 최근 용두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미국 수출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쌀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장흥군은 최근 용두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미국 수출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쌀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들어 두번째로 미국 수출길 오른 ‘바라미쌀’은 장흥군친환경농업협회 작목반에서 생산했다.

수출 계약물량은 총 20t으로 지난 1월 10t에 이어 2차로 10t을 수출해 미국 LA지역 마트에 공급된다.

장흥군친환경농업협회는 지난달 장흥군 농수산식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미국 바이어와 1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기농쌀 수출을 늘려가고 있다.

군은 지역 농수산 수출 특화품목으로 지정된 품목에 대해 생산자, 제조·가공업체, 수출업체에 대해 각 ㎏당 190원에서 3900원까지 품목별 차등단가를 적용해 수출 직불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수출경쟁력이 높은 유기농쌀 등을 수출 특화품목으로 지정하고, 수출 직불금 지원 등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남일보-대신협 여론조사] ‘당선 가능성’ 이재명 66% vs 김문수 21%
- [취재수첩] 소상공인의 희망 울타리 ‘노란우산’
- 광주신세계 "여름 필수템 밀짚모자"
-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야시장 성황리 마무리
-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시민 우선 예약제 운영
- 화순 능주농협-보성 북부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나주시-국립나주숲체원-동신대, 치매 극복 명랑운동회 개최
- 영광군, 가뭄대책 추진사항 현장점검
- 나주 빛가람 호수공원, 도심 속 치유 공간 자리매김
- '장성 방문의 해' 무장애 관광시대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