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소액 기부 캠페인 ‘천원의 행복’ 1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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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소액 기부 캠페인 ‘천원의 행복’ 1억 달성

3년간 누적 인원 1만1147명 참여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본관 로비에 설치된 ‘소액기부 시스템’에 전자 사원증을 태그하며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여수공장 임직원들의 소액 기부 캠페인인 ‘소액 기부 WEEK, 천원의 행복’이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1억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이 1000원을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22년 5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 인원 1만1147명이 참여해 회사 매칭그랜트 포함, 누적 기부금 1억 231만원이 모금됐다.

GS칼텍스는 임직원의 편리한 기부 참여를 위하여 매월 초, 임직원들이 자주 출입하는 장소에 기부 기기를 설치해 사원증 태그만으로도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온라인 시스템으로도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모금은 여수경찰서와 여수교육지원청,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의류 구매, 학원비 보조, 월세 지급 등에 활용됐다.

이번 달 기금은 여수경찰서 ‘위더스 협의회’ 사례 회의에서 발굴한 아동학대 피해자들의 심리 상담과 교육비, 의료 구매 등을 지원한다.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회사 임직원이 지역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일조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지난 3년간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와 기부 문화를 지속 확산해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 건립 및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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