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빅데이터 포털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빅데이터 포털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향후 시스템 유지보수·홍보 방안 등 논의

여수시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빅데이터 포털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빅데이터 포털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됐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약 7개월간 진행됐다.

보고회에는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구축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시스템 유지보수와 홍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정 전반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공동 활용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 공공데이터포털, 국가통계포털 등 22개 시스템과 연계하고, 300여종의 항목을 수집·가공해 데이터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였다.

시는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정식으로 빅데이터 포털을 시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구축으로 시민들은 여수시의 현황을 보다 손쉽게 파악할 수 있고, 시는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정책 수립으로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데이터 발굴과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시민 편의를 높이고, 미래를 예측하는 스마트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전남 낮 기온 35도…19개 시·군 폭염경보 지속
- 광산구, 외국인노동자 대상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 광산구 신창동 지사협, ‘복달임 및 효잔치’ 행사
- 박대윤 치우치과 광주두암점 대표, 담양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전남 담양 복숭아 농가 가보니] "숨 막히는 폭염에 농사 망쳤다"
- "광주·전남 마약범죄 심각…공급·유통 차단 절실"
- 항꾸네봉사단, 수문해변서 ‘발바닥과 모래알의 만남’ 행사
- [취재수첩] ‘마약 청정국’ 지위 회복하길
- [독자투고]기초질서 확립, 우리의 품격
- [민선 8기 3년]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낮은 자세, 현장서 답 찾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