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백리 고장’ 장성군, 청렴 사회 만들기 총력
검색 입력폼
장성

‘청백리 고장’ 장성군, 청렴 사회 만들기 총력

청렴원정단·청렴차담회·청렴사진관 주목

장성군 청렴원정단
김한종 장성군수가 청년 공직자들과 차담을 나누고 있다
장성군 청렴사진관
장성군이 청렴한 지역사회 풍토 조성을 위해 ‘청렴 3대 정책’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25일 장성군에 따르면 청렴 3대 정책은 청렴원정단, 청렴차담회, 청렴사진관이다.

청렴원정단은 김한종 군수와 국장이 중심이 돼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현장 중심 시책이다.

군은 지난 8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현장을 시작으로 인·허가 공사, 아파트 공사 현장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부패 유발 요인과 근절 대책, 지원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청렴서약서를 교환·작성하며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청렴차담회는 ‘소통 강화’가 목적이다.

지난 17~18일 지역 내 커피숍에서 김한종 군수와 7~9급 공무원들이 차담회를 가졌다.

청렴사진관은 지난 8월 22~23일 황룡강 ‘썸머 나잇 피크닉’에서 선보인 참여형 행사다.

‘청렴’ 문구가 들어간 스티커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 군민과 방문객에게 청렴의 가치를 알리고 동참을 유도했다. 사진관 앞에 ‘로봇 강아지’를 두는 등 재미 요소도 갖췄다.

군은 방문객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10월 18~26일 열리는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에서 다시 한번 청렴사진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한종 군수는 “공직자를 비롯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추구해 나갈 때 우리 사회 역시 더욱 공정하고 건강해질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군민이 행복한 ‘성장장성’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