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국은 소득 수준 향상과 1인 가구 증가로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급증하며 관련 산업이 유망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2020년 약 1조4975억원이었던 태국의 펫푸드 산업의 시장 규모는 연평균 12.6% 성장해 2025년에는 약 2조7152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해 한국은 태국 펫푸드 수입시장에서 24.7%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1위인 중국(39.2%)과의 격차가 확대되고 있어 전략적 대응이 요구된다.
이번 보고서는 단순한 시장 분석을 넘어 수출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장 현황과 전망과 통관·검역 제도, 현지 전문가 인터뷰, 인증기관 연락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장·제품 등록, 검역·통관, 라벨링, 영업 허가 등 수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태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태국이 반려동물 산업의 유망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번 심층조사 보고서 국내 기업들의 태국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K-펫제품이 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0.29 (수) 0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