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재선거 후보 이재종 선출
검색 입력폼
선거

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재선거 후보 이재종 선출

이재종(49)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재선거 후보로 최종 선출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이재종·최화삼 예비후보가 맞붙은 담양군수 재선거 결선 결과 이 후보가 1위 후보로 선출됐다고 공고했다.

이 후보는 앞서 다른 후보 4명과 경선을 치렀지만, 과반 득표를 하지 못해 최화삼 예비후보와 7∼8일 이틀간 2인 결선을 치렀다.

이 후보는 신인 가점 20%를 받아 탈당 경력으로 25% 감산을 받은 최 후보를 권리당원 50%·일반인 50% 지지율 합산 결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 후보는 ‘잘 사는 부자 농촌, 군수가 직접 뛴다’는 기치를 대표 공약으로 내세웠고, 민주당 추경 추진 등과 연계한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등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교육 특별군 담양(교육) △담양 교통혁명 시작(교통) △국민휴식처 담양에서 놀자(관광) △아이 키우기 좋은 담양(돌봄·육아) 등 분야별 공약을 발표했다.

조기 대선 변수가 없으면 오는 4월 2일 치러질 예정인 담양군수 재선거에서는 민주당 이 후보와 조국혁신당 예비후보로 등록한 정철원(62) 담양군의회 의장이 본선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