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조직개편…입학본부→입학처 확대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대학교 조직개편…입학본부→입학처 확대

전공 자율선택권 확대 방안…재정전략실 신설도

전남대학교는 23일 입학본부를 입학처로 확대하고 재정전략실을 신설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전남대는 전공 자율선택권 확대를 위해 입학본부를 입학처로 개편하고 보다 전문적인 입학 정책을 추진한다.

또 기존 기획조정처는 기획처로 바꾸고, 대학 재정 운영 강화를 위해 재정전략실·재정부처장을 신설했다.

미래전략정책실을 미래전략본부로 확대해 장기 비전·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실행하도록 했다.

학무본부는 교학본부와 기획연구본부로 분리해 교학본부는 학사 운영·학생지원을 전담하고 기획연구본부는 기획·연구 기능을 강화한다.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비교과 교육 관리를 위해 교육혁신본부 내에 교육혁신정책실을, 인공지능(AI) 교육·정보교과 교육 대응을 위해 정보화본부에 정보화부본부장직을 새로 만들었다.

또 여수캠퍼스의 연구·산학 협력 기능 활성화를 위해 연구처 산하에 있던 산학연구지원실(여수)을 산학협력본부로 개편했다.

글로벌대외협력처는 대외협력처로 개편해 대학의 대외협력 기능을 명확하게 정립하고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조정했다.

이근배 총장은 “입학·기획·미래전략·교육혁신·정보화·산학협력 등 다양한 부문의 기능을 강화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세사기 피해주택 LH 매입사업 효과 ‘쑥’
- 美재무 "상호관세 발표, 미 동부시간 2일 오후 3시 있을 것"
- "무등산 지켜본 광주를 작업"…서사 되새기다
- 애니 주제곡부터 음악극까지 ‘합창의 재해석’
- <오늘의 운세> 4월 2일 수요일
- ‘사상 초유’ 야구장 사고…챔피언스필드 상태는?
- 도서관 주간 통해 책과 가까워지길
- 프로야구선수협 "세상 떠난 야구팬에 선수들 큰 충격…애도"
-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출루…타율 0.286
- ‘전설’ 신지애, KLPGA 60회 연속 컷 통과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