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금융정책 효율성 도모…개선사항 발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7일 청사 교육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7일 청사 교육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애로에 대응하고, 정책금융기관 간 연계·공동대응을 통해 중소기업 금융정책의 효율·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새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광주전남중기청장이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본부, 기술보증기금 호남본부,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 등 5개 정책금융기관 기관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정책제언 및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중기부 금융정책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한편, 향후 지역의 신속·우선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발굴하고 정책금융기관 간 연계 지원을 협의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며, 이번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격월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순석 광주전남중기청장 직무대리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미국 관세 부과 등에 따른 금융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책금융기관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이번에 출범한 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해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세사기 피해주택 LH 매입사업 효과 ‘쑥’
- 美재무 "상호관세 발표, 미 동부시간 2일 오후 3시 있을 것"
- "무등산 지켜본 광주를 작업"…서사 되새기다
- 애니 주제곡부터 음악극까지 ‘합창의 재해석’
- <오늘의 운세> 4월 2일 수요일
- ‘사상 초유’ 야구장 사고…챔피언스필드 상태는?
- 도서관 주간 통해 책과 가까워지길
- 프로야구선수협 "세상 떠난 야구팬에 선수들 큰 충격…애도"
-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출루…타율 0.286
- ‘전설’ 신지애, KLPGA 60회 연속 컷 통과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