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운영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산구,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운영

광주 광산구가 지역 내 사업장을 둔 법인에 대한 2024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기간을 30일까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결산 법인의 법인 소득이 신고 대상이며,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 자치단체에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한다.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도 대상이며, 법인이 둘 이상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각각 신고해야 한다.

신고·납부 방법은 위택스 전자신고 또는 광산구 세무2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또 납부할 세액이 100만원 초과하는 법인의 경우 일반기업은 1개월, 중소기업은 2개월 기한으로 분할해서 낼 수 있다.

한편, 올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자 및 유가족이 대표인 중소기업이나 전남 무안군 소재 특별재난지역의 중소기업은 별도 신청 없이 직권으로 납부 기한을 3개월 자동 연장한다.

해당 업종 외에도 재해, 도난 사업의 현저한 손실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에 지방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납부 연장 신청 시 적극 연장을 검토할 방침이다.

법인지방소득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세무2과(062-960-8166)로 문의하면 된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임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동구, 산불 예방 선제적 대응
- 광주시, 라이즈사업 수행 17개 대학 선정
- NCT 마크, 오늘 솔로 데뷔…"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 피프티피프티, 새 디지털 싱글 '퍼펙트 크라임' 발표
- 한류 대표이미지에 8년 연속 'K-팝'…BTS는 7년 연속 선호도 1위
- 토트넘, 손흥민 450경기 출전 조명…"위대한 7명 중 하나"
- 이정후, 시즌 6번째 2루타에 멀티 히트…타율 0.344
- 전남 해남 파인비치GL, 페어웨이 금잔디로 교체 완료
- 최경주, PGA 챔피언스투어 제임스 하디 인비테이셔널 준우승
- 광주변협 지원단·민변, 제주항공 참사 정보공개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