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나눔테크, 인재 양성 발전기금 약정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켄텍-나눔테크, 인재 양성 발전기금 약정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대학 1동에서 ㈜나눔테크와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대학 1동에서 ㈜나눔테크와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한 켄텍 주요 보직자들과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동반 발전을 다짐했다.

약정에 따라 ㈜나눔테크는 켄텍의 교육·연구 역량 강화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은 “나눔테크의 발전기금 약정은 켄텍이 글로벌 에너지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가 에너지 산업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는 “켄텍이 지향하는 교육 비전과 혁신적 연구 역량에 깊은 공감을 느껴 이번 발전기금을 약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 산업 발전은 물론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켄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특화대학을 목표로 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첨단 에너지 기술 연구 및 인재 양성을 통해 에너지 전환과 탄소 중립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고] 심진석(아시아경제 부장)씨 조모상
- 유희열, '음악캠프' 스페셜 DJ…표절 논란 3년 만 복귀
- 60주년 남진, 서울서 '효 콘서트'…"어르신 팬들에 감사"
- KIA 김도현·박찬호, 투타 불운에도 활짝…"결국엔 보상받는다"
- '손 없는 날' 토트넘, 프랑크푸르트 꺾고 UEL 4강…보되와 격돌
- 돈 빌려 준다더니…현금 갈취한 20대 구속
- 광주 서구,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랑 전한다
- 광주 고려인마을, ‘유르트 체험 프로그램’ 인기
- [18일 예보]가끔 구름많음, 19일 밤부터 비 소식
- 제64회 전남체전 성화, 장성 백암산 국기단서 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