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KIRIA, ICT 융합 로봇 산업 활성화 MOU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KCA-KIRIA, ICT 융합 로봇 산업 활성화 MOU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최근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에서 KIRIA와 ICT 융합 로봇 서비스 확산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로봇산업에 ICT 도입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책·기술·산업 정보교류 △시험 인프라 공유, 기술 지원 등 공동연구개발 △산업체 지원 및 대국민 홍보 △로봇산업 개발·확산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시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KCA는 AI, 로보틱스 등 산업 지능화에 필요한 통신 인프라인 5G 특화망의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5G 특화망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KIRIA는 지능형 로봇산업 진흥을 위한 사업과 정책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5G 특화망은 산업 분야 등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5G 망으로, 5G 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이동통신망과 달리 자가망으로 구축해 보안 성능이 우수한 장점이 있어 제조, 물류 등 산업 현장에서 자율주행로봇(AMR) 운영 등의 활용에 적합하다.

이상훈 KCA원장은 “로봇 산업에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해 지능형 로봇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로봇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계림1동, ‘새 프라이팬 줄게 헌 프라이팬 다오’ 사업 진행
- 광주 동구, 맞춤형 중독 폐해 예방 교육 나서
- 이규현 도의원, ‘소상공인 경영지원’ 전면 확대 촉구
- 이철 도의원, "섬 요양원 행정처분, 주민 피해 고려해야"
- 이광일 도의원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세 심각"
- 전남도 "농업수입안정보험 가입하세요"
- "아이 낳는 희망 버리지 마세요"…전남도, 지원 강화
- 이산가족의 날 고향방문 행사 참가하세요
- 전남도, 집중호우·태풍 등 기상이변 대비 안전 강화
- 전남도, 1인가구 복지증진 기본계획 수립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