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 성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 성료

RISE사업 기반 협력 논의

광주·전남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가 최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라플레이스에서 진행됐다.
광주·전남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가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라플레이스에서 진행됐다.

지역 관광 및 호텔산업의 산학 협력과 인재 양성 방안,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연계한 채용 및 협업 모델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세미나에는 관광·호텔 업계와 학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와 교육기관의 역할을 공유했다.

주요 참석자로는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 이희승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 전진명 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 구동우 전남도립대 호텔항공관광학과 교수, 임병호 목포과학대 호텔경영학과 교수, 김미연 서영대 항공호텔학과 교수, 주영하 홀리데이인광주호텔 대표 등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청년 인재를 지역 산업에 안정적으로 연결하는 구조 마련,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강화, 직무 체험 기회 확대, 채용 연계형 인턴십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영하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 관광산업이 교육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할 때 더 큰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 청년정책조정위 출범…청년일자리 의결
- 한전 주가 ‘훨훨’…호실적 기대에 52주 신고가
- [21일 오후예보]22일 비 소식, 돌풍·천둥·번개 유의
- 李 대세론 쏠려…사실상 본선준비 체제로
- 광주시, AI반도체 설계 요충지로 ‘급부상’
- 전진숙, ‘한국형 하버드-MIT 융합기술의학모델 구축 토론회’ 연다
- 음주운전 사고 낸 40대 교도관 입건
- 전남 진도서 차량 화재…3990만원 재산피해
- 홍문표 aT 사장, 美 상호관세 해결책 모색
- "오월 행사, 시민과 만들어가는 축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