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안전리더십 향상 교육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해양에너지, 안전리더십 향상 교육

송창영 교수 초청 사고예방 등 강조

㈜해양에너지는 최근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해양에너지는 최근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관리자 및 청년 친화사업 일환으로, 광주경총이 위탁 운영한다.

교육에는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광주대학교 교수)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송 이사장은 안전관리 체계도, 안전 마인드, 리더십의 중요성 등을 중심으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특히, 관리자와 조직 구성원이 갖춰야 할 안전리더십의 핵심 요소들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사고 예방과 조직 문화 개선을 강조했다.

해양에너지는 이번 교육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 직원 대상의 안전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전반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양에너지는 매월 4일을 ‘안전문화 DAY’로 지정해 팀별 안전개선활동, 사고사례 공유 및 토론, 위험 요소 발굴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무사고·무재해의 안전경영 실현을 위한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올림픽 3관왕’ 안산, 광주세계양궁선수권 출격
- <오늘의 운세> 4월 21일 월요일
- '무등산' 사계…수묵으로 만난 대자연의 숨결
- 고재종 시인 등단 40주년 시선집 출판회
- 이예은 감독 ‘베이비!’ 부국제단편영화제 공식 초청
- ‘경계 없는 세상’ 장애·비장애 예술로 하나 되다
- 윤상원 열사와 12·3 비상계엄 쿠데타
- 광주FC, 서울 제압 5연승 신바람 사우디행 당겼다
- 한국 남자 18세 이하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1B 3위
- 투어 데뷔 이후 최고의 플레이…시즌 최고 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