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 체험 프로그램 ‘농촌에서 놀자’ 발대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광주본부, 체험 프로그램 ‘농촌에서 놀자’ 발대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연말까지 10여차례 운영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광산동에 소재한 딸기재배 스마트팜 시설을 갖춘 ‘빨강농장’에서 지역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 ‘농촌에서 놀자’ 발대식을 가졌다.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광산동에 소재한 딸기재배 스마트팜 시설을 갖춘 ‘빨강농장’에서 지역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 ‘농촌에서 놀자’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재만 임곡농협 조합장,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장국공립 중흥나래어린이집 아이들과 학부모 40여명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딸기 수확과 보틀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농업시설을 경험하며 지역 농업과 농촌문화의 가치를 체감했다. 또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함께 펼쳐져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에도 힘을 보탰다.

‘농촌에서 놀자’는 농협 광주본부가 지난해 10월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맺은 행복농촌 이음 협약을 바탕으로,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와 연말까지 10회 이상 릴레이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도시민에게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농촌의 활력 증진과 도농교류 확대를 목표로 한다.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농촌체험을 통해 도시민들이 지역 농업·농촌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고 도농교류 연결 기회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한국 아낀 프란치스코…참사 때마다 위로하고 기도
- 서구, 위기 가구 촘촘히 지원한다
- 광주·전남 강풍·호우 예보…최대 80㎜
- 제18대 광주시병원간호사회장에 김연 조선대병원 의료질관리팀장
- 전남병원간호사회 회장에 이정희 화순전남대병원 병동간호과장
- 건강협회 광주전남지부, 엠마우스복지관 봉사활동
- 전남대병원, 경피적 대동맥 판막 치환술 500건 달성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 ‘위험천만 낙하 간판’ 알고 보니 불법 옥외광고물
- "먹거리 기본권 보장" 광주 동구 푸드플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