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렴문화 정착 다짐
검색 입력폼
무안

무안군, 청렴문화 정착 다짐

김산 군수 주관 소통회의 개최

청렴게시판에 청렴 다짐을 붙이고 있는 김산 군수.
무안군은 최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군수 주관 청렴 소통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의에 앞서 ‘청렴은 바로 지금’을 주제로 청렴 실천 다짐식을 열었으며, 간부공무원들은 청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메모지에 적어 청렴게시판에 부착하고 청렴 구호를 제창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어 김산 군수 주관으로 개최된 ‘청렴 소통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강도 높은 청렴시책으로 추진 전략 3개 분야와 중점추진 과제 43개 항목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추진 상황과 부서별 청렴 시책 보고를 진행했다.

특히 부서별 청렴 시책 보고에서는 직무 관련 민원인에게 청렴 안내문 및 청렴문자 발송, 민-관 소통의 날, 일회용품 줄이며 청렴 다짐 써보기, 유휴공터 청렴 꽃밭 가꾸기, 청렴 화분 키우기 등 부서의 업무와 연관된 다양한 청렴 실천 활동을 공유됐다.

김산 군수는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내부 청렴 문화를 조성하겠다”며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무안=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조달청, ‘우리지역 파트너십 데이’ 개최
- 광주시, 2025년 개별·공동주택 가격 공시
- 김문수 전남도의원 "미국 수산물 제재 확산 선제 대응 시급"
- 강문성 전남도의원, 전남도 해양레저관광 도약 발판 마련
- 전경선 전남도의원, "2027년 전남 국립의대 설립해야"
- 전남신보 홈페이지 개편…디지털금융 서비스 개선
- '이강인 벤치' PSG, 아스널 원정서 1-0 승리…UCL 결승행 청신호
- "대선 공약에 소상공인 지원 방안 담겨야"
- 나주시립국악단, ‘삼색유산놀이’로 매력 뽐내
- 지역 중기 경기전망지수 두 달째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