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5 목포뮤직플레이’ 성공 개최 총력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2025 목포뮤직플레이’ 성공 개최 총력

행사장 환경정비·먹깨비 할인 이벤트 등 준비 박차

‘2025 목포뮤직플레이’ 포스터
목포시가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 개최를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1일 목포시에 따르면 올해 뮤직플레이는 ‘목포 음악이 되다’라는 주제로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K-POP 공연, 음악·댄스 경연, 전시·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목포시는 행사 개최에 발맞춰 행사장 환경정비, 먹깨비 할인 이벤트, 위생업소 지도점검 및 방역소독 등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시는 오는 22일까지 행사장 주변에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먹거리 및 푸드트럭 존에 음식물쓰레기 전용 수거 용기를 지원하는 등 깨끗한 행사장을 조성 중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충분한 청소인원을 현장에 배치해 청결 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활용한 5000원 할인쿠폰 이벤트를 600명 규모로 운영,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아울러 25일까지 지역 내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진행하고, 행사장 음식 부스 및 푸드트럭 30개소에 대해서도 위생관리 실태를 철저히 조사한다. 행사장 일대에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사전 방역소독과 현장 대응을 병행하며 감염병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뮤직플레이는 단순한 음악축제를 넘어 목포의 문화와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창사 30주년 축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 [창사 30주년 축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 광주기상청, ‘전남 섬 여행 날씨’ 서비스
- [창사 30주년 특집] ‘AI 실증도시’, 광주가 새롭게 도약한다
- [창사 30주년 특집] 생명과 기술이 만나는 자리, 미래농업을 심다
- [22일 오후예보]대체로 흐림, 23일 아침 안개 유의
- 고흥에 우주발사체 시험 인프라 구축
- 광주은행 노동조합 창립 50주년 기념식
- 네덜란드 ‘세계적 실내악단’ 내한 공연 펼친다
- 광주대 재학생 2명 ‘국민내일배움카드 홍보 서포터즈’ 선발